이번에는 검은 신화 오공 부도탑 히든보스 및 가는 법을 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3막 소서천 지역을 진행하다보면 부도계 감옥을 지날 때 즈음 ‘부도탑’ 이라고 하는 큰 탑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부도탑 내부에 들어가도 아무런 상호작용을 찾을 수 없는 지역일 텐데요. 부도탑은 어떻게 쓰이는 장소이며, 가는 법과 함께 이곳에 나오는 히든보스를 알아봅시다.
검은 신화 오공 부도탑 히든보스 및 가는 법 정리
검은 신화 오공 3막 소서천 지역에서 갈 수 있는 ‘부도탑’에는 최종 히든보스가 있는데요.
바로 게임 극 초반 프롤로그에서 보았던 ‘이랑진군’ 입니다.
그렇다고 후반부에 진입했다고 들어가서 바로 볼 수 있는 히든보스는 아니고 특별한 조건을 해금 해야 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각 챕터마다 있는 용 5마리와 히든보스 5마리’를 전부 처치해야 합니다.
각각의 용과 히든보스들은 아래와 같으며 관련 공략 포스팅을 링크를 추가 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챕터별 용 다섯 마리
3막에는 용 두 마리가 등장 합니다.
- 1막 흑풍산 – 적염룡
- 2막 황풍령 – 소여룡
- 3막 소서천 – 항금룡
- 3막 소서천 – 청배룡
- 4막 반사령 – 소황룡
챕터별 히든보스 다섯 마리
- 1막 옛 관음선원 – 금지 장로
- 2막 사합리국 – 부판(풍뎅이) → 사합리국 돼지 퀘스트 공략 보러가기
- 3막 수박밭 – 초록 삿갓 무사 → 수박밭 퀘스트 공략 보러가기
- 4막 자운산 – 회월마군 → 자운산 가는 법 공략 보러가기
- 5막 벽수동 – 벽수금정수 → 벽수동 가는 법 공략 보러가기
이미 부도탑 히든보스 이랑진군을 만날 수 있는 조건들을 전부 해금 하셨다면 부도탑 출발 해 봅시다.
검은 신화 오공 부도탑 가는 법
3막 소서천 ‘부도계 – 한파의 길’ 사당에서 출발합니다. 사당 뒤쪽에 보면 큰 탑이 보일 겁니다.
이쪽 방향으로 계속 쭉 직진해주세요. 따로 샛길 없는 복잡하지 않은 길이라 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속 진행하시다 보면 좌측 올라가는 길이 나오는데요. 이곳으로 올라가 줍시다.
만약 내 위치가 헷갈리신다면 위를 올려다 보고 탑이 있는 위치로 가줍시다.
전방에 보이는 입구로 상호 작용하면 부도탑 내부로 들어 올 수 있습니다.
부도탑 히든보스 공략 진행
부도탑에 도착하셨다면 정면에 보이는 큰 부처님 불상 뒷편으로 가줍시다.
해당 위치에 가면 ‘이륵’이 있고 이벤트 장면과 함께 ‘이랑진군’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부도탑 히든보스 이랑진군과 싸울 수 있습니다.
체력이 1/4 정도 깎이면 큰 도끼를 소환해 내려 찍습니다. 두 세 번 맞아보시면 피하기 쉽습니다.
다만 체력이 절반 정도 깎이면 공중에서 ‘개 X랄’을 합니다!
이외에도 체력이 절반 넘어가면 아주 다채로운 열 받는 패턴을 구사하는데요.
깨면서 진짜 열 받았습니다.
추천 드리는 공략법은 5막을 완료하고 받았던 법보 파초선을 이용해서 이랑진군의 쉴드를 없애버리고 패는 방법입니다.
이론상 5막의 히든보스를 잡게 되면 이랑진군을 만날 수 있는데요.
5막 종료 보상인 파초선의 성능이 좋기 때문에 최소 6막 진입 후 이랑진군에게 도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쉴드가 계속 남아있으면 이랑진군이 공격을 계속 막으며 딜이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시작 하자마자 파초선으로 쉴드 깨기(1페이즈, 체력 100% 이하)
→ ‘분신’ 혹은 ‘변신’ 혹은 ‘바위 육신’을 활용 해 피지컬로 쉴드 깨기(2페이즈, 체력 75% 이하)
→ 파초선 쿨 돌면 한번 더 쉴드 깨기(3페이즈, 체력 50% 이하)
※ 참고로 변신하는 법술을 쓰게 되면 이랑진군이 다른 동물로 변신해서 해제 시키는데요. 이 공격을 피하면 변신 상태로 계속 싸울 수 있습니다.
그동안 쓰지 않고 쌓였던 단약들이 있다면 여기서 전부 사용합시다.
너무 어렵다면 6막을 진행하면서 ‘제천대성’ 방어구 세트를 얻어온 이후에 다시 도전 해 봅시다.
제천대성 세트 얻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저는 ‘제천대성’ 세트를 구하지 않고 도전 하다 보니 격파하는데 꽤 오래 걸렸습니다.
이랑진군을 쓰러뜨리면 이후 이벤트 장면과 함께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거다이맥스’와 같은 거대 괴수 대전을 진행하는데요.
해당 전투는 거의 이벤트용 전투라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이후 이벤트 장면과 함께 이랑진군의 무기를 받습니다.
부도탑 히든보스 이랑진군 보상 및 엔딩 관련
부도탑 히든보스 이량진군을 격파하면 이랑진군이 쓰던 ‘삼첨양인창’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얻습니다.
압도적인 공격력과 착곤스킬이 강화 되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무기입니다.
무기와 함께 ‘창공’이라는 새로운 법술도 배울 수 있습니다.
거대 괴수 대전 이벤트 전투를 했을 때 변신했던 돌 원숭이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검은 신화 오공 진엔딩 트리거
부도탑 히든보스 이랑진군을 잡아야 검은 신화 오공 진엔딩을 볼 수 있는데요.
6막에서 제천대성 세트를 얻고 ‘노멀엔딩’을 보면 최종 보스 잡기 바로 직전으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랑진군을 잡고 다시 최종 보스전으로 돌아오면 ‘진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추후에 이렇게 한 회차에 두개의 엔딩을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치며
그리고 약간의 TMI 라면 저는 당시 이랑진군을 깨는 도중에 ‘제천대성’ 방어구 세트를 얻고 트라이 하면 조금 더 쉽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당시에 “이랑진군을 이새x를 지금 당장 잡아야겠다”는 광기가 생겼던 상황 + “왜 내가 지금 이딴 녀석한테 굴복하고 새 장비를 구해와서 다시 도전 해야 하지?”라는 점 때문에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아 이 악물고 계속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3시간 정도 걸려서 잡게 되었네요.
여러분들은 저처럼 하지 마시고 6막을 진행하시면서 ‘제천대성’ 세트를 얻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검은 신화 오공 부도탑 히든보스 및 검은 신화 오공 부도탑 가능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 3막 소서천에 있는 부도탑이 어떤공간인지 몰랐던 분들과 부도탑 히든보스 해금 방법을 몰랐던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