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검은 신화 오공 3장 부도계 감옥문 여는 법 신의 혼백 보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검은 신화 오공 3장을 진행 하시다 보면 감옥처럼 생긴 공간인 부도계를 탐험하시게 되는데요. 중간 중간에 보라색 마법진으로 막힌 문들이 존재합니다. 이 문들을 여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신의 혼백 사용처는 무엇이며 신의 혼백 퀘스트는 어떻게 시작하는 걸까요? 바로 알아봅시다.
검은 신화 오공 3장 부도계 감옥문 여는 법 및 보상
3장 부도계 감옥문 여는 법
검은 신화 오공 3장인 소서천의 대 감옥처럼 생긴 부도계 지역을 진행 하시다 보면 보라색 마법진으로 막힌 문들이 곳곳에 존재합니다.
이를 열기 위해서는 먼저 ‘부도계 – 상층’으로 이동해 줍시다.
상층에 진입하면 바로 뒤쪽에 있는 곳으로 떨어져 줍시다.
문을 잠그고 있는 범인인 두목 ‘마귀 장수 · 연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을 잡아줍시다.
‘마귀 장수 · 연안’을 잡으면 ‘신의 혼백 · 넷째 장군’과 ‘내한 가지’라는 빙결 저항을 올려주는 장신구와 ‘영롱 내단’ 1개를 얻습니다.
그리고 부도계 감옥의 잠긴 문들을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귀 장수 · 연안’을 격파하고 감옥의 잠긴 문들을 열게 되면 3부 소서천 지역을 진행하면서 모았던 장군들의 ‘신의 혼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장 신의 혼백 퀘스트 보상
해당 퀘스트는 3장 후반 부 까지 진행해야 클리어 가능한 퀘스트 입니다.
최소 ‘소뇌음사 – 절 문’ 까지는 도달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감옥문을 열게 되었다면 ‘부도계 – 하층’에서 ‘뒤쪽(처음에 납치되었던 곳)’ 방향으로 가면 갇혀 있는 NPC를 찾아 말을 걸어 줍시다.
해당 감옥은 항금룡을 처음 잡고 납치된 구역에서 바로 옆방이라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옆에 있는 쥐 시체에서 검을 뽑으면 쥐로 변신 가능한 ‘법술 – 잿불’을 줍니다.
여기서 잿불이라는 법술은 변신을 해제할 때 ‘자폭’해버리는 강력한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4막 초반 이후 ‘기운 노가다’를 하기에 활용도가 좋은 법술 이며, 보스전 및 필드에서도 나름 유용한 법술 입니다.
간혹 감옥문을 열어도 쥐 시체가 없어 잿불을 얻지 못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검은 신화 오공 잿불 노가다 하는 법 잿불 얻는 법<<
그런 분들은 위 링크를 참조 해 주세요.
다시 돌아와서 해당 NPC의 이름은 ‘소장태자’이며 이 녀석에게 소서천을 진행하면서 모았던 4가지의 장군 혼백을 건네줄 수 있습니다.
일단 첫째 장군과 넷째 장군 혼백은 부도계를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데요.
나머지 둘째, 셋째 장군 혼백은 3장 후반부까지 진행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 첫째 장군 – ‘부도계 – 윤장’ 앞 ‘요괴 왕 – 마귀 장수 · 묘음’ 격파
- 둘째 장군 – ‘소뇌음사’ 진입 바로 직전 ‘두목 – 마귀 장수 · 겁파’ 격파
- 셋째 장군 – ‘극락의 골짜기 – 장생대로’ 바로 앞 문 기준 오른쪽 언덕 위 요괴 시체 앞
- 넷째 장군 – ‘부도계 – 상층’ 뒤쪽 바로 아래로 낙하 후 ‘마귀 장수 · 연안’ 격파
장군의 혼백 4개를 전부 소장태자에게 건내 주면 최종 보상으로 ‘저백창끝’이라는 무기 재료 아이템을 주는데요.
이걸로 ‘저백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착곤 스킬 피해를 증가 시켜주기 때문에 찌르기 기술인 착곤 스킬을자주 사용하신다면 효율이 좋은 무기입니다.
마치며
검은 신화 오공 3장 부도계 감옥문 여는 법과 신의 혼백 퀘스트 보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장 소서천 지역을 모험 하시면서 신의 혼백 아이템의 사용처나 3장 감옥문 여는 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셨던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