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메이플랜드 본헬름 퀘스트 정리 네펜데스 주스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본헬름 퀘스트는 ‘이카루스 망토 퀘스트’와 함께 40 레벨 구간에 빠르게 클리어 하는 퀘스트 중 하나인데요. 해당 퀘스트는 어디서 하는지 필요 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메이플랜드 본헬름 퀘스트 정리 네펜데스 주스 퀘스트
메이플랜드 본헬름 퀘스트 재료 한눈에 보기
해당 퀘스트는 40 레벨에 도달하면 오르비스 ‘구름공원1’에 있는 알퐁스 그린에게 처음 시작할 수 있는데요. 해당 퀘스트의 최종 보상인 ‘본헬름’은 42레벨 부터 착용 가능하기에 42레벨에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원하신다면 40 레벨에 미리 깨셔도 무방합니다. 해당 퀘스트는 총 3개의 퀘스트 라인이 존재하며, 필요 재료들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퀘스트 라인 1 : 스타픽시의 별조각 100개, 루나픽시의 달조각 80개
- 퀘스트 라인 2 : 네펜데스의 씨앗 200개, 다크 네펜데스의 씨앗 100개(※ 네펜데스 즙 1개 획득)
- 퀘스트 라인 3 – 네펜데스 즙 1개(이미획득), 네펜데스의 꿀 1개, 코코넛 열매 20개, 달콤한 시럽 1개(퀘스트 아이템)
(※ 달콤한 시럽 제작 = 고목나무 수액 30개, 돼지의 머리 10개, 루팡의 바나나 60개)
해당 퀘스트는 여러 개의 퀘스트 라인에서 다양한 재료 아이템들을 요구하는데요. 특정 퀘스트 재료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 다른 여러 재료 아이템을 요구하는 귀찮은 요소가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의 자세한 진행 사항은 아래 내용들을 참조해 주세요.
메이플랜드 본헬름 퀘스트 세부 진행
40레벨을 달성한 뒤 퀘스트의 처음 시작은 오르비스 ‘구름공원1’에 있는 NPC ‘알퐁스 그린’에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처음 수락하면 알퐁스 그린은 오르비스 NPC 에릭손에게 찾아가 ‘네펜데스 주스’를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오르비스 에릭손에게 찾아가면 고양이에 환장한 NPC 에릭손은 바쁘기 때문에 저리가 라고 하는데요. 에릭손과 대화를 마치면 바로 위쪽에 있는 NPC 가정부 엘마와 대화 할 수 있습니다.
가정부 엘마는 ‘스타픽시의 별조각’ 100개, ‘루나픽시의 달조각’ 80개를 가져오면 팔찌를 만들어 줄테니 캣대디 에릭손에게 선물하라고 합니다.
팔찌를 에릭손에게 가져다주면 즙을 만들어 주겠다고 하는데요. 재료는 ‘네펜데스의 씨앗’ 200개와 ‘다크 네펜데스의 씨앗’ 100개를 구해오라고 합니다. 이후에 네펜데스를 잡고 나오는 ‘네펜데스의 꿀’도 필요한 재료 중 하나 인데요. 운이 좋다면 네펜데스의 씨앗을 모을 때 얻을 수 도 있습니다. 이때 얻지 못하더라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유저간 거래를 통해 구할 수 있습니다.
스타픽시, 루나픽시, 네펜데스, 다크 네펜데스의 위치는 위의 이미지를 참조해 주세요.
에릭손에게 씨앗들을 가져다 주고 ‘네펜데스 즙’을 얻은 이후 가정부 엘마와 대화를 하면 ‘코코넛 열매’ 20개, ‘네펜데스의 꿀’ 1개, ‘달콤한 시럽’ 1개를 함께 구해와 달라고 합니다.
여기서 ‘코코넛 열매’는 플로리다 비치 지역에 있는 코코넛 오브젝트를 처치하여 얻을 수 있으며, 네펜데스의 꿀은 직접 사냥을 통해서 낮은 확률로 획득하거나 유저 간의 거래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메이플랜드 초기에는 식물이나 상자의 오브젝트 처치 기믹이 적용되지 않았기에 ‘코코넛 열매’는 낮은 확률로 ‘로랑’과 ‘클랑’을 처치해야 얻을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업데이트가 되어서 맵의 오브젝트를 처치하고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네펜데스 주스 퀘스트가 막 나왔을때는 ‘네펜데스의 꿀’이 상당히 비싼 재료 아이템 이였지만 현재는 가격이 상당히 내려갔기에 부담 없이 구입하시는 부분이 편한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달콤한 시럽’은 엘리니아 남쪽 필드에 있는 NPC ‘에스텔’에게 구할 수있는데요. ‘루팡의 바나나’ 60개, 고목 나무의 수액 30개, 돼지의 머리 10개를 구해와 달라고 합니다. 재료만 보면 정말 어지러운데요.
해당 재료들은 직접 ‘다크 엑스텀프’와 ‘돼지’를 잡고 직접 캐거나 ‘메랜지지(mapleland.gg)’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유저간의 거래를 통해 구할 수 있습니다.
글 작성 시점 기준 메랜지지의 ‘고목 나무의 수액’과 ‘돼지의 머리’ 가격은 위와 같은데요. 상당히 부담되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수액은 ‘제인의 장공 퀘스트’ 재료에도 포함되기 때문에 가격이 상당한 것으로도 보이는데요. 상당한 가격 때문에 직접 재료를 캐셔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 메이플랜드 초기에는 상당히 저렴한 재료였지만 현재는 꽤 가격이 올라왔는데요. 많은 유저들의 레벨이 올라갔고 부캐를 키우는 유저들이 증가하면서 귀찮은 재료를 캐지 않고 구매하려는 유저들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수액과 돼지 머리를 직접 캐는 유입 유저는 줄어들었기에 시세가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이템 시세라는 것은 언제 변할지 모른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현재는 메이플랜드에 택배 기능도 업데이트가 되었기 때문에 상당히 빠르고 편하게 거래가 가능한데요. 메이플랜드 택배 기능 사용법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메이플랜드 네펜데스 주스 퀘스트 최종 보상
모든 재료를 구해서 ‘네펜데스 주스’를 제작해 ‘알퐁스 그린’에게 가져다 주면 최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본 헬름’ 1개와 ‘경험치 12500’, ‘인기도 1’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본 헬름은 42 레벨부터 착용 가능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이동 속도가 중요한 궁수와 전사 유저 분들이 정말 애용하는 장비 아이템인데요. 기호에 따라서 법사 유저분들도 많이 찾는 인기 아이템 입니다.
마치며
메이플랜드 본헬름 퀘스트를 빠르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본헬름 퀘스트 및 네펜데스 주스 퀘스트와 관련하여 평소에 궁금하셨거나 헷갈리셨던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필수 퀘스트에 왜 본헬름 퀘스트가 없나 의아했었는데, 퀘스트 재료 가격이 노작 본헬름보다 더 비싸네요ㅎㅎ
맞아요ㅋㅋ 본 헬름이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 이긴 합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