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메이플랜드 전사 스탠스 퀘스트 빠른 공략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메이플랜드에서 전사 직업으로 4차 전직을 하면 ‘스탠스’라는 스킬을 퀘스트를 통해 배울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건지 빠르게 알아봅시다.

메이플랜드 전사 스탠스 퀘스트 빠른 공략
메이플랜드에서 ‘전사’ 직업군으로 4차를 달성하면 120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는 스킬 퀘스트입니다. 전부 완료하면 ‘스탠스’라는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스탠스 퀘스트 요약
- 오르비스 배에 등장하는 ‘크림슨 발록’을 사냥하여 ‘크림슨 발록의 계획서’를 얻습니다.
- 리프레 4차 전직교관 NPC ‘하르모니아’에게 ‘타일러스 납치 계획’ 퀘스트를 받습니다.
- 오르비스 ‘구름공원4 – 스피루나의 집’에 있는 NPC ‘스피루나’에게 ‘크림슨 발록의 계획서’를 전달합니다.
- 엘나스 ‘늑대의 영역3,4’에서 ‘라이칸 스로프’를 잡고 ‘라이칸 스로프의 계획서’를 얻습니다.
- 리프레 ‘하르모니아’에게 전달합니다.
- 엘나스 3차 전직교관 ‘타일러스’에게 찾아갑니다.
- ‘타일러스를 지켜라’ 퀘스트를 진행합니다.(타일러스를 지키는 간단한 퀘스트, 4차전직 유저 2명 이상 파티를 꾸려야 진행가능)
- 보상으로 스탠스 스킬을 얻습니다.
맨처음 ‘크림슨 발록의 계획서’를 습득한 후 ‘리프레 -> 오르비스 -> 엘나스(라이칸 스로프) -> 리프레 -> 엘나스’ 순서로 진행됩니다.
스탠스 퀘스트 상세 공략

먼저 ‘크림슨 발록의 계획서’를 얻어야 하는데요. 직접 ‘오르비스 행’ 배에서 크림슨 발록을 잡아서 얻거나 ‘메랜지지’를 통해서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글 작성 일자 기준 ‘메랜지지’에서 대략 30~20만 메소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리프레 4차 전직 교관 NPC ‘하르모니아’를 찾아가서 대화를 하면 ‘타일러스 납치 계획’ 퀘스트를 받습니다. 이어서 대화하면 오르비스에 있는 NPC ‘스피루나’를 찾아가라고 합니다.

‘오르비스 – 구름공원4’의 맨 아래 중간 포탈로 들어갈 수 있는 ‘스피루나의 집’에 있는 NPC ‘스피루나’에게 찾아가면 ‘경험치 10만’의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스피루나의 조언’을 클릭하여 진행하면 ‘라이칸 스로프’를 잡아 ‘라이칸 스로프의 계획서’를 얻어 ‘하르모니아’에게 다시 가져가라고 합니다.

‘라이칸 스로프’를 잡고 ‘라이칸 스로프의 계획서’를 얻어줍시다. 몇 마리 잡으면 금방 나옵니다. 이걸 가지고 다시 ‘리프레’로 갑시다.

리프레에 있는 4차 전직교관 ‘하르모니아’에게 가져다 주면 ‘경험치 60만’을 얻습니다. 이후 ‘엘나스’로 가서 3차 전직교관 NPC ‘타일러스’에게 ‘타일러스 보호’ 퀘스트를 시작하라고 합니다.(개귀찮)

엘나스 ‘장로의 관저’에서 타일러스를 만나 대화를 하면 ‘타일러스 호위’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무조건 4차 전직을 한 유저와 파티를 맺고 입장 해야 하는데요. 파티원은 ‘메랜 공식 디스코드’에서 구하셔도 됩니다.
해당 퀘스트에는 다른 직업들의 스킬북인 ‘인피니티, 쇼다운, 드래곤 펄스’ 같은 직업별 고유 스킬북이 드랍되기 때문에 이 스킬북을 먹으려고 하시는 다른 직업분들이 ‘스탠스 퀘스트’를 깨고 있는 전사들을 찾아 같이 진행하려고 하는 추세입니다. 그렇기에 일부러 스탠스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고 다른 직업 유저들에게 스킬북을 판매하는 유저분들도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저는 이 퀘스트로 스킬북 판매를 딱히 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그냥 고확을 쏴서 같이 하실분을 모집했습니다.

몬스터를 잡으면서 타일러스를 지키다 보면 3분정도 남았을 때 ‘목적지에 거의 다 도착했습니다 남은 시간 내에 포탈로 나가 주세요’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문구가 뜨면 맵 맨 오른쪽에 있는 포탈로 나가주세요.

맵을 나가 ‘타일러스’에게 다시 말을 걸면 보상으로 ‘경험치 110만’과 함께 ‘스탠스’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메이플랜드 전사 스탠스 퀘스트 및 메랜 스탠스 퀘스트에 대한 빠른 공략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메이플랜드 스탠스 퀘스트는 모두가 알다시피 전사 모든 직업군이 할 수 있는 퀘스트로 스탠스 퀘스트 공략 및 진행 방식에대해서 궁금하셨거나 모르셨던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