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메이플랜드 피아누스 입장퀘 정리 피아누스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5년 7월 말 메이플랜드 패치로 인해 아쿠아리움 보스 몬스터인 ‘피아누스’와 관련한 퀘스트와 변경점이 적용되었는데요. 어떤 점이 바뀌고 어떤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지 빠르게 알아봅시다.

메이플랜드 피아누스 입장퀘 정리 피아누스 퀘스트
2025년 7월 25일 메이플랜드에서 아쿠아리움 보스 몬스터 ‘피아누스’에 대해 개편이 이루어지고 관련 퀘스트가 추가 되었는데요. 그전에는 퀘스트 없이 무한정 입장할 수 있었지만 관련 ‘핵’이나 여러 문제점이 생겨나 이러한 패치를 이행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제는 피아누스 입장 퀘스트가 추가되어 퀘스트 클리어시 7일에 한번 입장 할 수 있도록 패치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메이플랜드 피아누스 입장퀘 빠른 요약

해당 퀘스트는 당연하게도 ‘아쿠아리움’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에 있는 NPC ‘켄타’에게 처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4’ 부터 이번에 추가된 피아누스 관련 퀘스트 입니다. 하지만 이전에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 1~3’을 클리어 해야하며 이미 클리어 하셨다면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4’ 부터 진행 가능합니다. 해당 퀘스트들을 빠르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 1~3 – 선행 클리어
-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4 (레벨 90 이상 / 켄타) – 본피쉬, 스퀴드, 리셀스퀴드 표본 1개씩 얻기
-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5 (레벨 90 이상 / 켄타) – 망둥이 200마리, 폭렬 망둥이집의 파편 1개(퀘스트 재료) 얻기
- 마력깃든 돌조각, 홀리코라스 (레벨 90 이상 / 켄타, 알케스터) – 켄타 -> 알케스터 -> 켄타 대화
- 심해조사 (레벨 90 이상 / 탐사대장 탱) – 샤크, 콜드샤크 150마리, 피아누스의 비늘 1개(퀘스트 재료) 얻기
- 피아누스 (레벨 90 이상 / 켄타, 탐사대장 탱) – 켄타와 대화 후 탐사대장 탱에게 ‘피아누스의 비늘’ 1개 받기
마지막 까지 완료해 NPC ‘탐사대장 탱’에게 피아누스의 비늘 1개를 받으면 보스 몬스터 ‘피아누스’에게 도전할 수 있고, 이 비늘은 1주일에 한번 ‘탐사대장 탱’에게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1주일에 1번 씩 도전 가능) 피아누스 클리어를 초행으로 진행할 경우 ‘피아누스의 꼬리비늘’ 이라는 퀘스트 아이템을 다시 얻어가면 1번 더 도전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랜드 피아누스 입장 퀘스트 상세 정리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 1~3
선행 퀘스트로 전부 완료해 줍시다. 모두 완료하면 레벨 90이후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4’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 4~5
각각 ‘본피쉬’, ‘스퀴드’, ‘리셀스퀴드’ 를 잡고 세포샘플을 각각 1개씩 모아줍시다. 완료하면 보상으로 ‘경험치 90000’을 받습니다.
이어서 켄타의 바다생물 조사5를 진행하면 ‘망둥이’ 200마리와 ‘폭렬 망둥이집의 파편’ 1개를 얻어와 달라고 합니다. 완료하면 보상으로 ‘경험치 90000’을 받습니다.
마력 깃든 돌조각, 홀리코라스
켄타에게 ‘마력 깃든 돌조각’ 퀘스트를 수락합니다. 그러면 엘나스에 있는 NPC ‘알케스터’를 찾아가라고 합니다.
알케스터를 찾아가면 ‘경험치 72000’을 얻고 어쩌고 저쩌고 한 다음에 다시 켄타를 찾아가라고 합니다.
다시 켄타에게 말을 걸면 ‘경험치 45000’를 받고 NPC 탐사대장 탱을 찾아가라고 합니다.
탐사대장 탱의 위치는 아쿠아리움 ‘난파선의 무덤’ 지역의 아래쪽 침몰된 배 안에 있습니다.
심해조사
탐사대장 탱은 ‘샤크’와 ‘콜드샤크’를 각각 150마리 씩 잡아주고, ‘피아누스의 비늘’을 1개 가져와 달라고 하는데요. 알다시피 ‘샤크’와 ‘콜드샤크’가 출몰하는 ‘난파선의 무덤’ 지역은 ‘샤프아이즈’라는 값비싼 마북을 드랍하기 때문에 항상 자리가 있는 구역입니다.
우연히 고확에서 지참금을 내면 해당 퀘스트를 편하게 깨주시는 분을 발견했고, 지참금 25만 메소를 지불하고 퀘스트를 클리어 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파티를 맺고 파티원이 몬스터를 잡아도 카운팅 됩니다. 퀘스트템인 ‘피아누스의 비늘’도 파티원이 처치했을 때 드랍 했다면 본인도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시간을 들여 자리를 찾을 수도 있겠지만 워낙 마북 때문에 사람이 있는 사냥터이기 때문에 찾기도 힘들 뿐더러 샤프아이즈를 캘 것도 아닌데 자리를 사는 것도 부담되긴 합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지참금을 받고 퀘스트를 도와주는 분들을 찾아 빠르게 클리어 하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완료하면 보상으로 ‘경험치 90000’을 얻습니다. 이어서 탐사대장 탱에게 ‘다가오는 위협’ 퀘스트 수락하면 켄타에게 다시 찾아가라고 합니다.
피아누스 최종 퀘스트
켄타를 찾아가면 탐사대장 탱에게 다시 비늘을 받아 ‘피아누스’를 잡아와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피아누스의 꼬리비늘’을 가져와 달라고 합니다.
다시 탐사대장 탱에게 찾아가면 ‘피아누스의 비늘’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소지하고 피아누스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씩 탐사대장 탱에게 비늘을 받을 수 있으며, 첫 클리어 시 재료를 다시 가져가면 한번 더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피아누스 던전은 누가 잡고 있으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메이플랜드 피아누스 입장 퀘스트에 대해서 정리 해 보았는데요. 이번 퀘스트로 인해 아쿠아리움 보스 몬스터 피아누스는 ‘인던화(인스턴트 던전)’가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수시로 채널을 돌면서 도전하는 방식으로 유저들이 플레이 했지만 아쉽게도 더 이상 그렇게 못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정직하게 길드원이나 지인들 혹은 친구들끼리 채널을 돌면서 피아누스를 찾아 사냥했고, 먹자 유저도 존재하여 누군가 잡고 있는 맵에 난입하여 먹고 튀어버리는 일도 있었고, 최근에는 피아누스를 탐지하는 핵도 나왔었다고 했는데요. 이번 패치로 인해서 이런 점이 싹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피아누스 입장 퀘스트와 관련하여 모르셨거나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메이플랜드 신규 주문서 드랍 정리 귀민 귀행 투지 투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