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우우우 쌀쌀쌀 밈을 알아보자는 주제로 작성 해 보려고 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유튜브 댓글 등으로 가끔씩 “우우우 쌀쌀쌀!” 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해당 인터넷 밈은 어디에서 나오게 되었는지 한번 빠르게 알아봅시다.
우우우 쌀쌀쌀 밈을 알아보자
인터넷 커뮤니티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면서 활동하다 보면 “우우우 쌀쌀쌀”이라는 말을 가끔씩 보게 되는데요.
어디서 유래된 말이며 무슨 ‘인터넷 밈’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우우우 쌀쌀쌀이 뭐임?
해당 밈은 유튜브 ‘기랑’님의 채널에 올라온 ‘이해가쏙쏙되잖아리슝좍아’라는 영상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2024년 7월 ‘다 해줬잖아’라는 AI노래가 출시되어 유튜브를 강타하면서 메이플과 관련해서 많은 AI 합성 노래나 영상들이 제작되고 있는데요.
해당 유튜브 영상은 이러한 밈에 파생되어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영상을 제작한 채널 주인장은 해당 영상을 “쌀숭이들의 사이퍼”라고 설명란에 적었는데요. 여기서 ‘쌀숭이’란 ‘쌀먹 + 원숭이’를 합친 신조어 입니다.
말 그대로 해당 영상은 과거부터 메이플과 관련하여 진성 ‘메벤남(메이플 + 인벤 남)’들의 진심을 다한 혼신의 레전드 비유 댓글들을 모아서 ‘사이퍼’ 처럼 AI 힙합 노래로 제작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사이퍼’란 여러명의 래퍼들이 모여서 프리스타일과 같은 랩을 릴레이로 펼치는 하나의 세부 힙합 장르를 말합니다.
사실 가사에 쓰인 ‘메벤남’들의 비유들이 혼신을 다한 비유였지만 사실 한번 보면 잘 이해가 안되는 어색한 비유인 점들이 재미있는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해당 영상을 본 사람들은 “정말 이해가 쏙쏙 안되잖아~”라는 반응을 보이며, “우우우 쌀쌀쌀”이라는 ‘훅’에만 중독이 되어 인터넷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유독 메벤남들은 “음식점으로 비유하면”이라는 말을 많이 썼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사람들은 유독 음식점에 비유하는 것을 좋아한다며 재밌어하기도 합니다.
여담으로 “우우우 쌀쌀쌀”이 나오는 장면은 유명한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 게임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한 장면을 활용했다고 하네요.
우우 쌀쌀 밈의 활용
해당 AI 노래와 관련해서 ‘오르카’님의 유튜브 채널에서 뮤직비디오처럼 영상을 재 가공하여 올리시게 되면서 ‘우우우 쌀쌀쌀’ 밈은 더욱 인기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하도 음식점에 비유를 많이 하다 보니 배경을 아예 음식점으로 만들어버린 것도 재미있는 부분입니다.
마치며
요즘 인터넷에서 유명한 메이플 관련 밈 우우우 쌀쌀쌀 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메벤남들의 댓글 가지고 이렇게 재밌는 AI 노래와 밈을 유행 시킨 채널 주인장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지는 부분이네요. 해당 ‘우우 쌀쌀’ 밈의 유래와 관련하여 평소에 모르셨던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