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은 정말 달콤해 정말 재밌어 유래 정리에 대해서 설명 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자주 보이는 유행어로 “정말 재밌어” 혹은 “정말 달콤해” 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 말들은 어디서 나온 걸까요? 보통 ‘치지직’ 이나 ‘아프리카 TV’에서 여러 방송인들이 종종 사용하시는 유행어 이기도 합니다. “정말 재밌어”와 “정말 달콤해”는 누가 처음부터 유행 시킨 말인지 한번 유래를 알아봅시다.
정말 달콤해 정말 재밌어 유래 정리
정말 달콤해 유래
“정말 달콤해” 라는 유행어는 유튜버 ‘샤코타임’님이 처음 시작 하셨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라는 게임을 주로 하는 아프리카 TV 플랫폼의 BJ이자 유튜버이신 샤코타임님은 게임에서 광대와 비슷하고 트릭을 사용해서 상대방을 열받게 하는 ‘샤코’ 라는 챔피언을 주로 사용하시는데요. 샤코타임님이 ‘샤코’ 라는 챔피언을 플레이 하시면서 상대방을 놀리면서 처치할 때 “정말 달콤해” 라는 재밌는 문장을 활용하시고 계십니다.
특히 “정말 달콤해” 라는 말을 하시면서 진짜 광대 같은 표정으로 약올리는게 열 받으면서 웃긴 포인트이며, 이러한 리액션으로 더욱더 재미있는 유행어이자 밈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유행어와 함께 “멍충한놈~”, “귀여운놈~”, “니가 뭘할 수 있는데?”, “이거지 이거지 이거지” 와 같은 재밌는 ‘샤코타임(본명:노영진)’님의 말들도 함께 유행하고 있습니다.
정말 재밌어 유래
그러면 “정말 재밌어”는 어디서 유래된 말 일까요?
“정말 재밌어” 라는 말은 유명 스트리머 ‘랄로’님 에게서 유행되었습니다. 24년 초 ‘치지직’ 이라는 플랫폼의 유명 스트리머 ‘랄로’님은 평소에 ‘샤코타임’님의 방송을 종종 보셨다고 하셨는데, 여기서 파생된 유행어가 “정말 재밌어” 입니다. 스트리머 ‘랄로’님이 ‘마인크래프트’ 라는 게임을 즐기시면서 버튜버 ‘히나’님과 벌어진 일화가 있는데요. 이러한 일화를 유튜버 ‘밀향’ 님이 재밌고 귀여운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하시면서 “정말 재밌어”가 유행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이 처럼 인터넷 방송에서 엄청난 인기를 받고 계시는 랄로님이 “정말 재밌어” 라는 유행어를 활용하시면서 ‘샤코타임’님의 여러 유행어도 파생되어 커뮤니티에서 종종 활용되곤 합니다.